시너지 기여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메가경제신문(대표 김진오)과 나의생활습관연구소(공동대표 김선희, 이창현 소장)가 22일 '국민건강 생활습관개선' 관련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날 서울 마포구 메가경제신문 본사 회의실에서 김진오 메가경제신문 대표와 이창현 나의생활습관연구소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 김진오 메가경제 대표(왼쪽)와 이창현 나의생활습관연구소 소장이 업무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메가경제] |
양사는 앞으로 건강수명증진을 위한 건강생활습관 관련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종합 인터넷 언론사인 메가경제신문은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과 제휴를 통해 기사를 송출하고 있고 2024년 2월부터 국내 17개 상위 증권사 HTS(홈트레이딩 시스템)에 주요 기사를 제공하며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나의생활습관연구소는 기업환경과 조직역량강화 나아가 개인의 웰빙적 행복을 증진하기 위한 생활습관의학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나의생활습관연구소는 기업에서 직장인들의 건강하지 못한 생활습관의 개선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긍정적 생활습관을 채택해 유지하는데 일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생활습관의학이란 긍정적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웰빙적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 의학기반 서비스다. 2003년 하버드, 예일, 스탠포드 등 미국 최고의 의과대학에서 시작됐고 현재는 미국 뿐 아니라 캐나다, 유럽, 일본에서도 활발히 확산중이다.
생활습관의학 교육서비스는 스트레스 회복탄력성, 소진예방, 회복적수면, 신체활동, 건강식, 소통적 팀웍(긍정적관계)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나의 생활습관연구소 핵심교육 콘텐츠로는 ▲ 10년 젋어지는 생활습관의학 실천법 ▲ 직무스트레스해소를 위한 감정아로마테라피 ▲ 거복목 방지를 위한 통증예방클리닉 ▲ 커피 인문학 ▲ 달리기 명상 ▲ 항노화 식단 ▲ 내 손안의 한의학 ▲ 자연치유 요가 ▲ 60초로 알아보는 내 건강 ▲ 내 피부 내가 지킨다 ▲ 잠은 보약 등이 있다.
나의생활습관연구소 공동대표인 김선희 소장은 차의과대학 통합의과대학원 통합의학 석사와 하버드기반 생활습관의학 미국보드를 취득한 전문가다. 저서로는 '테라피스트를 위한 아로마테라피(공저)' 가 있으며 아로마테라피, 컬러테라피, 오감조향 등에도 조예가 깊다. 김 소장은 삼성전자, LG전자, LIG엑스원, SK텔레콤 등 3000회 이상 기업 강연과 '나는 몸신이다'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SBS 생활경제' 등 방송활동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체적으로 '국민건강생활습관개선' 공동 사업에 나서고 관공서, 기업, 교육기관, 다양한 단체 등에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김진오 메가경제신문 대표는 "나의생활습관연구소와 업무협약을 통해 건강수명증진을 위한 건강생활습관 개선을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창현 나의생활습관연구소 소장은 "메가경제신문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국민건강을 위한 생활습관개선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국민들이 적극 참여 함으로써 모두가 건강하게 높은 삶의질을 영위하는 사회를 만들어 갈것을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