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캐나다·뉴질랜드산으로 소비자 어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올 추석 선물 시장에서 건강을 생각하는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건강식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엔 뉴질랜드와 캐나다산 청정 원료를 활용한 건강 제품들이 추석 선물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8일 업계와 메가경제 취재에 따르면 "건강은 최고의 선물"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올해 추석 선물 시장은 프리미엄 건강식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과거에는 통조림이나 햄 선물 세트 등이 대세였다면, 이제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각 제약사와 식품업체들은 앞다퉈 다양한 선물 세트를 출시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명절 대표 선물 중 하나인 정관장은 빠른 명절 마케팅으로 신규고객을 늘리고 있다. KCG인삼공사는 이번 행사(8월 23~26일)로 20~30대 신규고객 수가 전년 동기대비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프리미엄 선물의 대명사 ‘황진단’ 제품은 20대~30대 고객의 구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크게 증가했다. 황진단 제품군 중에서도 '황진단 천'은 하늘이 내려준 홍삼이라 불리는 상위 0.5% 수준의 고급 홍삼인 '천삼'과 뉴질랜드 청정 녹용 중에서도 상급 부위인 '분골'만을 선택하여 빚어낸 제품이다.
정관장의 스테디셀러인 ‘천녹’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100%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인 ‘천녹정편’, 또 액상 파우치 타입의 ‘천녹톤’ 등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돼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정관장은 9월 18일까지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 회사 하이웰은 ‘미리미리 준비하는 추석선물’이라는 이름으로 마누카꿀을 원료로 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자사 제품들을 10~25% 할인하며 추석맞이 3종 쿠폰 및 사은품도 증정한다.
하이웰 뉴질랜드 프리미엄 마누카꿀, 프로폴리스 마누카꿀 캔디 등 마누카꿀을 원료로 한 제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하이웰의 마누카꿀 제품들은 뉴질랜드 정부에서 공인한 마누카꿀을 원료로 한다.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 토착식물인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밀되는 꿀로 독특한 향과 맛을 지니고 있다. 메틸글리옥살이라고 불리는 독특한 천연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해 활력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상아제약은 이달 30일까지 자사몰에서 ‘미리메리 추석선물대전’을 진행하며 추석 맞이 프로모션에 나섰다. 우선 상아녹용홍삼정 세트를 8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산 6년근 홍삼이 함유됐으며 청정 자연이 만든 뉴질랜드산 녹용을 원료로 한다.
녹용과 홍삼을 함께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이 주목할 만한 제품이며, 과도한 업무 피로와 체력저하가 우려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인기 제품인 ‘캐나다 연어콜라겐 프리미엄’은 39% 할인 판매 중이다. 이 제품엔 캐나다산 연어에서 추출한 초저분자 연어콜라겐이 1000mg 함유됐으며, 100% 단일 어종 연어 콜라겐으로 만들었기에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다.
상아제약의 연어 콜라겐 제품은 글로벌 연어 콜라겐 생산 기업인 KCI뉴트리션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상큼한 레몬맛으로 맛있게 챙길 수 있는 맛과 간편함을 갖췄다.
![]() |
▲뉴질랜드 프리미엄 산양유 전문 브랜드 고트뮨에서 선보인 추석 선물 세트[이미지=위붐코리아] |
뉴질앤드 프리미엄 산양유 전문 브랜드 고트뮨은 추석을 맞아 한가위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기존에 개별 제품으로만 판매하던 ‘고트뮨 산양유 파우더’를 선물하기 좋은 세트로 판매한다.
행사 상품은 고트뮨 기프트 박스와 고트뮨 산양유 파우더(500g) 2통, 고트뮨 전용보틀 (450ml) 1개, 고트뮨 쇼핑백을 포함한다. 고트뮨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 10000점도 적립한다.
고트뮨의 산양유 제품은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베타글루칸과 고칼슘을 함유했다. 근육감소가 염려되는 장년층과 노년층,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거나 전반적인 건강증진이 필요하한 소비자들이 주로 찾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는 기존의 건강식품들 보다 청정 자연을 담은 건강식품이 색다른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추석을 맞아 기획한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