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에스와이솔루션(대표 박서영)이 지난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 ‘글로벌 사우스(Global South) 베트남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6건, 259만 달러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 |
| ▲ (주)에스와이솔루션 MOU계약 체결 |
청주시가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이번 수출 상담회에서 에스와이솔루션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현지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국내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은 ‘또또뻥’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강한 공정과 곡물을 활용한 바삭한 식감으로 베트남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았다.
최근 베트남 내 K-푸드 열풍과 건강식 선호 트렌드가 맞물리며 현지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은 것이다.또한 독자적인 육즙 구현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대체육과 TVP(식물성 조직 단백질) 제품 역시 비건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베트남에서 차세대 K-푸드로 주목받으며, 구체적인 수출 논의로 이어졌다.
박서영 대표는 “이번 성과는 단순한 수출 계약을 넘어, 우리 기술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한다는 것을 증명한 계기”라며 “최근 해외 각국에서 수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만큼, 세계 무대에 ‘건강한 K-푸드’의 가치를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스와이솔루션은 홈쇼핑 1억 2천만 원 매진 달성과 4개국 수출을 성공적으로 이뤄내며 국내외 시장성을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는 최근 시리즈-B 투자 유치라는 결실로 이어졌으며, 확보된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통망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