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나눔, 소외 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희망조약돌 후원

생활정보 / 양대선 기자 / 2025-02-12 15:25:29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실질적 도움과 온정 전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소외계층을 위한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이 경기도 내 노인복지관과 협력하여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보다 안정적인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과 경기도 소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설 선물세트를 증정하였다. (출처: 희망조약돌)


이번 지원을 통해 총 25명의 어르신이 혜택을 받았다. 19명의 어르신에게는 균형 잡힌 식사를 돕기 위한 밑반찬이 제공되었으며, 4명의 어르신에게는 생활비 부담을 덜어줄 후원금이 지급되었다. 또한, 설 명절을 맞아 13명의 어르신에게 특별 선물세트가 전달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경기도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추운 겨울, 기본적인 생활조차 보장받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다. 이번 지원을 통해 따듯한 온기를 나눠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대한민국사회에 이런 움직임들이 많아지면 좋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재원 희망조약돌 사무총장은 “어르신들이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소외계층을 돌보는 일이야 말로 행복한 사회로 나아가는 첫 발걸음”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희망조약돌은 국내 후원자들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복지사업을 진행하며, 아동, 독거노인, 위기가정 등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