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케어원이 3월 한정 에어컨 청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에서 신청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성수기보다 최대 40% 저렴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케어원은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이 오기 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고물가 시대에 아주 합리적인 소비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케어원은 10년 이상의 위생관리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기업으로, 친환경 세정제와 특수 장비를 활용해 에어컨 내부의 곰팡이, 세균,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봄철 알레르기 시즌을 앞두고 에어컨 청소의 필요성도 강조된다. 겨울 내 사용하지 않은 에어컨 내부에는 먼지와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번식할 가능성이 크며, 여기에 봄철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필터에 축적되면 실내 공기질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된다. 식약처 조사에 따르면, 청소하지 않은 에어컨에서는 일반 실내 공기보다 최대 8배 많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유해 세균이 검출된 바 있다.
케어원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는 일반 청소업체와 차별화된 전문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어컨을 분해해 내부 열교환기까지 세척하며, 고압 세정기와 특수 장비를 활용해 오염물질을 대부분 제거한다.
케에원에 따르면 이번 할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위생적인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청소된 에어컨은 전기 효율이 최대 30% 향상돼 전기요금 절감 효과가 있으며, 냉방 속도도 1.5배 빨라져 에너지 소비가 줄어든다. 또한, 성수기때 와 달리 청소 대기 없이 즉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에어컨 수명 연장을 통해 장기적인 가전 교체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에어컨은 물론 시스템 에어컨까지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청소 과정은 ▲에어컨 분해 및 내부 상태 점검 ▲특수 세정제를 이용한 필터, 팬, 열교환기 세척 ▲항균 처리 및 소독 ▲조립 및 작동 테스트 순으로 이루어진다. 청소 후에는 냄새 제거, 곰팡이 및 세균 제거, 냉방 효율 증가, 전기요금 절약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케어원 관계자는 “에어컨 청소는 위생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예방과 냉방 효율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관리 요소”라며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깨끗하고 건강한 실내 환경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