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디자인, KODIA 주최 글로벌디자인iT상 제품디자인 대상 수상

생활정보 / 양대선 기자 / 2024-12-11 14:18:12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디자인(대표 김두만)이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 2024에서 포터블 엑스레이 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산업디자인연합회(KODIA)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는 당해 연도 디자인산업에 있어서의 베스트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디자인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디자이너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디자인 산업의 공공, 문화, 가치의 제고를 위해 시작되었다.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이너에게 수여하는 디자인상으로 대한민국 디자인산업을 대표하는 7개 분야(제품, 시각, 환경, 패키지, 디지털, 서비스, 생활산업)의 디자인과 디자이너에게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디자인 전문가(CEO)가 우수성을 높이 평가한 작품에 대해 수여하는 디자인 대상이다.

이번에 제품디자인 부분 대상을 수상한 에이치앤아비즈(대표이사 김윤희) 포터블 엑스레이 HnX-1은 휴대성을 높힌 디자인으로, 특히 의료 환경의 다양한 사용관점에서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도울 수 있는 인간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고디자인은 지난해 이 어워드 2023에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강조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