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 위드 꿀배소스' 출시

유통·MICE / 김형규 / 2024-03-19 13:40:34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풀무원이 인기 디저트 제품 '두화(豆花)'의 새로운 맛을 출시하여 두부를 소재로 한 혁신 제품을 한층 탄탄하게 보강하고 '두부 No.1'으로 시장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풀무원식품은 콩의 영양을 담아 만든 대만식 두유 푸딩에 배를 갈아 넣은 꿀배소스를 곁들여 먹는 '두화 위드 꿀배소스'(2입/3980원)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풀무원식품]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부드럽게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다. 유기농 콩의 영양을 담은 신선한 두유로 만들어 소스를 제외한 두화 본품 1개(90g) 열량이 70㎉이다. 푸딩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부드러운 커스터드 풍미가 뛰어나다.

신제품은 여기에 꿀배소스를 더해 기분 좋은 달콤함을 완성했다. 풀무원식품에 따르면 제품에 동봉된 꿀배소스는 배 특유의 시원한 맛과 벌꿀의 달콤함이 푸딩의 커스터드 풍미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만든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이래 큰 사랑을 받는 두화 오리지널의 인기를 이어갈 새로운 맛의 후속 제품이다. 두화는 출시 10개월 만인 올해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지널 제품이 흑당소스를 동봉해 대만 현지의 맛을 강조했다면, 꿀배소스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맛을 강화하는 관점에서 두화를 즐기는 소비자를 확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보선 풀무원식품 PM은 "앞으로도 두부를 소재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혁신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