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스포츠 유튜브 채널 부문에서 ‘스포츠W’가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8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스포츠 유튜브 채널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된 스포츠W는 골프(KLPGA), 배구, 농구 등 다양한 종목의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스포츠 팬들에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미디어 채널이다. 구독자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획력과 차별화된 콘텐츠 품질을 인정받았다.
스포츠W의 주력 콘텐츠는 경기장 밖 선수들의 진솔한 모습을 담은 ‘현장 스케치’와 ‘심층 인터뷰’다. 단순히 경기 결과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선수 개개인의 매력과 스토리를 조명하며 팬들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러한 독창적인 콘텐츠는 스포츠 팬덤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점에서 구독자와 업계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쉽고 재미있는 영상 구성 덕분에 폭넓은 시청자층에게도 큰 호응을 얻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이다.
스포츠W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수상은 땀 흘리는 선수들의 열정과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깊이 있는 취재와 트렌디한 영상으로 스포츠의 매력을 알리고, 구독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채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은 스포츠W가 국내 뉴미디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획력과 채널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스포츠W는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콘텐츠 스펙트럼 확장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독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