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샘김밥, SNS 숏폼 공모전 ‘오늘도 정복(전복)할게’ 개최…총상금 2100만원

푸드 / 양대선 기자 / 2025-05-16 12:50:06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얌샘김밥이 최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렌드인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늘도 정복(전복)할게’라는 주제로, 소비자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전라남도 완도군의 전복을 활용한 신메뉴 홍보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최근 숏폼 콘텐츠는 짧은 시간 내에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특성과 높은 확산력을 바탕으로 마케팅 도구로서 주목받고 있다.

 

얌샘김밥은 이 같은 숏폼의 장점을 활용해 브랜드를 접해보지 않은 잠재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알리면서 전복이라는 식재료에 대한 대중적 인식도 빠르게 확산시킬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오늘을 전복(정복)하는 너의 00을 보여줘!’로, 참가자들은 15초에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면 된다. 모든 출품작에는 얌샘김밥의 전복 신메뉴 4종이 반드시 등장해야 하며, 제작된 영상은 본인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5일까지며,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총상금 규모는 2100만 원에 이르며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이 주어진다. 이어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0만 원, 우수상 1명에게는 300만 원이 지급되며, 장려상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각각 1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2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얌샘김밥 상품권을 증정한다.

얌샘김밥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전복 신메뉴를 친근하게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전의 자세한 참여 방법 및 세부 안내는 얌샘김밥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