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팬과 프로 선수 모두의 공감 이끌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KBO 리그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5 Effie Awards Korea)’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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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서현욱 컴투스 실장(가운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으로, 현재 125개국 캠페인 전략과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4년부터 ‘에피 어워드 코리아’가 개최돼 올해로 12회를 맞이했으며, 100여 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심사를 맡아 예선과 본선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는 게이밍&e스포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브론즈 상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야구팬들의 ‘팬심’을 중심으로한 메시지를 담아 실제 팬들이 직접 촬영한 팬캠 영상과 함께 유튜브 및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의 공감과 확산도 이어지며, 팬과 구단, 선수들이 지속 공유하기도 했다.
이번 광고제에서 ‘야구 좋아하세요?’ 캠페인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게임의 다운로드, 유입률 등 실제 유저 지표 상승에도 기여한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전 세계 에피 어워드 수상작들이 등재되는 ‘에피 인덱스(Effie Index)’에도 이름을 올리게 됐다.
한편,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통합 캠페인으로 다양한 국내 광고제에서 수상을 이어왔다.
지난해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야구, 좋아하세요?’ 캠페인으로 금상을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TV부문 수상 등 유력 광고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브랜드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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