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 전국 논술대회 성료

교육 / 이상원 기자 / 2025-08-04 10:44:12
초등부터 중등까지 참가
교과 연계 독서·논술 교육 신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은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7일까지 전국 학습생을 대상으로 ‘2025 해법독서논술 논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지난 7월 30일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 해법독서논술대회 성료 이미지 [사진=천재교과서]

이번 대회는 초등 3학년부터 중학생까지의 학습생이 참가해, 학년별 필독서를 바탕으로 주어진 주제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글쓰기 과제를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독해력, 시사 이해력,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으며, 해법독서논술 수업을 통해 쌓아온 논리적 사고력과 표현력을 마음껏 펼쳤다.

대상(1명), 최우수상(5명), 우수상(10명)의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으으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해보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글쓰기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법독서논술은 2005년부터 시작된 천재교육의 교과 연계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이다. 예비 초등부터 중학생까지 탐구, 토의, 글쓰기를 기반으로 한 통합형 수업을 제공한다.

특히 역사논술, 과학논술, 문학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교육과 서술형 평가의 중요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해법독서논술은 자기주도학습 기반의 창의융합 교육 모델로 주목받으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