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 법원견학 현장학습 프로그램 주목

생활정보 / 정진성 기자 / 2024-04-03 10:16:16
오프라인 법률사무직원 취업교육과정 수강생들에게 제공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올해 3월부터 오프라인 법률사무직원 취업교육과정 수강생들에게 법원견학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비롯한 취업 준비생들에게 변호사나 법무사, 변리사 등 법률 관련 전문가의 감독 아래 관련 업무를 보조하고 처리하는 ‘법률사무원’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법률사무원으로 근무하게 되면 업무 특성상 법원을 방문할 일이 많아 현장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올해 3월부터 오프라인 법률사무직원 취업교육과정 수강생들에게 법원견학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

 

이번 현장학습은 서울고등법원에서 출발해 실제 당사자들의 재판 방청 및 모의재판 진행, 판사와의 대화 시간까지 구성돼있다. 법원견학 프로그램은 법률사무원으로 취업한 뒤 자주 다니게 될 법원의 곳곳을 미리 익혀볼 수 있어 수강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은 2011년 법률취업교육 실업자 국비 지원과정을 처음 개설하고 19년째 운영해온 법률사무직원 양성 및 취업 전문교육기관이다. 모든 강의실에 PC를 설치해 수강생 1인 1PC를 제공하며 전자소송 컴퓨터 실습을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전자소송 컴퓨터 실습을 위해 멀리서도 수강 문의가 이어진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은 또 항상 수강생의 입장에서 생각해 시설 및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있으며 수강 후 취업까지 책임을 다하는 노력으로 올해 78.8%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 관계자는 “서초 법원단지의 중심에 위치해 거리적으로 잇점이 있는 것은 물론 대표원장의 취업 특강, 스터디 진행 등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만의 특화 교육과정이 법률부문 선두 주자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는 배경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펌 취업이 가능한 법률사무직원 취업교육과정은 오는 4월30일 개강을 앞두고 있는데 수강 관련 문의는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