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팰리스, 제1차 클로즈 베타 '동일률 테스트' 성료

게임 / 황성완 기자 / 2026-01-19 09:53:58
세계관·게임성 처음 선보이는 자리…준비된 콘텐츠 구성·다양한 유저 피드백 수집 초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글로벌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 '엘리멘타(Elementa)'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추리 어드벤처 ARPG '실버 팰리스(Silver Palace)'의 첫 번째 클로즈 베타 '동일률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 수 400만명을 돌파한 엘리멘타 '실버 팰리스' 게임 이미지. [사진=엘리멘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된 동일률 테스트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유저들에게 실버 팰리스의 세계관과 게임성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테스트 기간에는 준비된 콘텐츠 구성과 전반적인 플레이 경험을 점검하고, 다양한 유저 피드백을 수집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엘리멘타는 이번 첫 번째 클로즈 베타 테스트인 동일률 테스트를 통해 대규모 유저 동시 접속 환경을 사전에 점검하고, 콘텐츠 전반에 대한 테스트와 수정·보완 작업을 진행하며 시스템 안정성과 완성도 향상에 집중했다.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은 ▲빅토리아 시대풍 도시를 중심으로 구성된 매력적인 세계관과 분위기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캐릭터 모델링 ▲추리 요소가 결합된 스토리와 콘텐츠 구성 등에 대해 호기심 어린 반응들을 보였다. 특히, “사실상 테크니컬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다”, “향후 콘텐츠 확장이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누적 2일 출석 시 스페셜 캐릭터 ‘신데렐라’를 제공했으며, 일일 퀘스트 ‘도시 유람’을 비롯해 출석 체크 이벤트, 도시 탐색, 심층 사고 등 다양한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리액터 결정’을 수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집한 ‘리액터 결정’을 활용하면 한정 보상 캐릭터 ‘신시아 2세·영애’를 획득할 수 있어, 테스트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몰입도를 끌어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엘리멘타 관계자는 “첫 번째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분들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기대, 그리고 소중한 피드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동일률 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의 전반적인 완성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실버 팰리스는 현재 글로벌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으며, 첫 번째 클로즈 베타 동일률 테스트실시와 함께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400만 명을 돌파했다. 추후 테스트 등 새로운 소식은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클로즈 베타 '동일률 테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커뮤니티는 실버 팰리스 공식 사이트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