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KUKDAE), 쿠다(KOODA)로 전격 리브랜딩…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서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

생활정보 / 양대선 기자 / 2025-07-30 09:55:15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한민국 인테리어필름 기술 교육 및 시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온 ‘국대인테리어’가 2025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글로벌 브랜드 ‘KOODA’로 전격 리브랜딩에 나선다.

 

▲ KOODA 이인석 대표


‘KOODA’는 ‘크다’라는 한국어 어원을 바탕으로, “작은 기술도 정직하게 배우면 사람을 키우고 공간을 키우며, 나아가 브랜드와 세상까지 크게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단순한 브랜드명 변경을 넘어 기술자 중심의 교육부터 시공, 유통, 재능기부, 글로벌 진출까지 아우르는 하나의 생태계 구축 전략이 핵심이다.

기존 ‘국대(KUKDAE)’ 브랜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국대인테리어필름(시공) ▲국대인테리어필름 아카데미(교육) ▲KCC 방배점 국대(필름 유통) ▲디자인국대(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다. 특히 ‘국대인테리어필름 아카데미’는 실무 중심 교육과 현장 중심 배치로 수백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기술 기반 직업 교육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리더 이인석 대표는 유튜브 채널 ‘필름장이 이인석’과 ‘KOODA TV’를 운영하며 기술 노하우를 대중과 공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상록보육원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도 실천하고 있다.

KOODA는 이번 리브랜딩을 기점으로 해외 기술 전파와 봉사활동을 겸하는 ‘KOODA드림팀’ 프로젝트도 기획 중이다.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 및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기술 나눔을 통해 ‘기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KOODA TV는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기술 기반 리얼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다. 기술자 인터뷰, 생존 기술 콘텐츠, 해외 기술자와의 협업 등 글로벌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기술 커뮤니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인석 대표는 “기술은 공간을 바꾸고, KOODA는 사람을 바꾼다”며 “기술의 힘으로 더 나은 삶,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