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엘,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출시… AI 살균·습도 제어 구현

생활정보 / 양대선 기자 / 2025-10-22 09:38:38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소프틀리가 운영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루니엘(RUNIEL)이 위생과 안전, 편의성을 모두 강화한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따뜻한 미스트와 시원한 미스트를 모두 지원하는 온·냉 복합식 가습 시스템으로, 계절과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AI 기술이 적용됐다.

 

▲ 사진= 루니엘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

 

가습기의 핵심은 위생과 안전이다. 루니엘은 내부의 95°C PTC 가열 살균 시스템을 통해 물속 유해 세균을 99%까지 제거하며, 분무 전 저온 분무 기술로 변환해 화상 위험 없이 안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1μm 이하 초미세 나노 입자로 공기를 촉촉하게 유지하면서도 바닥이 젖지 않는 보송한 가습 환경을 구현했다.

AI 자동 습도 제어 시스템은 실내 습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분무량을 조절한다. 건조할 때는 강하게, 습도가 높을 때는 부드럽게 운전해 과습이나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한다. 여기에 상부 급수 구조, 분리형 세척 디자인, 저소음 설계, 은은한 무드등, 타이머 기능까지 더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7L 대용량 물탱크를 채택해 한 번의 급수로 장시간 가습이 가능하며, 거실·아이 방·서재·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쾌적한 공기 환경을 유지한다.

루니엘 관계자는 “AI 스마트 복합식 가습기는 단순한 가습기가 아니라, 위생·온도·습도를 스스로 관리하는 스마트 공기 관리 시스템”이라며 “건조한 계절 속에서도 일상을 더 평온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루니엘 공식몰 및 쿠팡,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