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KT알파 쇼핑이 지난 4일 우수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KT알파 쇼핑 하모니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6월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고객과 파트너사를 잇는 채널로서 브랜드 성장을 함께 설계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확대해왔다. 이번 하모니데이에는 그동안의 동반성장 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장기적 관점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우수 중소 파트너사 42개사 직원 및 관계자 등을 초청해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 |
| ▲ [사진=KT알파] |
이 날 행사에서 KT알파 쇼핑은 내년 유통산업 트렌드 전망과 인사이트 공유의 장을 열고 파트너사와 스킨십을 강화하는 한편, 우수 중소 파트너사 직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트렌드 강연, 중소 파트너사의 세일즈 및 브랜딩을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패키지’ 소개 등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소개한 ‘통합 마케팅 패키지’는 KT알파가 보유한 모든 채널과 대·내외 마케팅 자원을 활용해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프로모션 패키지다.
KT알파 쇼핑은 중소 파트너사의 우수상품 발굴 및 브랜딩 강화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고객 구매 분석 및 판매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방송 편성, △브랜드 및 상품에 따른 방송 컨셉 기획 및 프로모션 지원, △쇼핑호스트 우선 배정 등 상품 판매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의 통합 개편으로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통합 회원을 보유한 것은 물론, KT멤버십 고객에게도 VIP 등급을 자동 부여해 KT 이용 고객의 유입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그룹 시너지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KT멤버십 고객 대상 쇼핑 플랫폼, △AI 소재 제작 및 지니TV 광고 송출, △유동인구 밀집 지역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자원을 활용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KT알파 박승표 대표는 “신규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및 파트너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회사 역량을 결집해 세일즈와 브랜딩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