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인터내셔널 비발디파크,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상 수상

여행·레저 / 심영범 기자 / 2025-11-05 17:19:52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제 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우수기업상(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이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안전분야 시상으로, 안전한 기업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 단체 등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 [사진=소노인터내셔널]

 

소노인터내셔널은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의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비발디파크에서는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매년 소방종합훈련 등 실전 중심의 상황별 대응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및 유원시설 안전점검 등 연간 20여 건의 안전점검에 적극 참여하며,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임직원 대상의 주기적인 안전 교육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사업장 내 자동심장충격기(AED)를 구비하는 등 위기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6월에는 강원도 내 일반기업 최초로 오션월드에 무인 심폐소생술 체험기를 도입했다. 

 

비발디파크는 자체 소방펌프차 1대와 구급차 2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의 화재 발생시 급수 및 화재 진압, 응급환자 이송 등을 지원한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지난 4일 비발디파크에서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상 수상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홍천소방서 관계자들도 자리했다.

 

소노인터내셔널 호텔앤리조트부문 김덕원 부대표는 "이번 수상은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여 이룬 결과로 기업의 안전경영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원을 위한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