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대한민국 ESG혁신 브랜드 발굴에 앞장선다. 동시에 한국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강화 그리고 국내 다문화 가정의 위상을 정립하는 활동에도 나선다.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AMFOC 회장 양의식)는 지난 20일 역삼동 AMF STUDIO에서 ESG & 기업분과위원회 이준호 위원장, 대외협력위원회 정병철 위원장과 위원회 별 고문단, 자문위원단, 전문위원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 |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는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아시아 국가간의 다양한 문화 교류와 상호 인정을 통한 한국 다문화 인식 개선과 상생에 나선다. 또한 관련 산업과의 활발한 연계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조직위는 사회봉사, 사회공헌 등에 앞장서는 단체장, ESG전문가, 청년세대 150만명 커뮤니티, 350만 내외국인 1020세대 플랫폼, 외국인유학생 5만명을 대표하는 상징성을 겆가진 플랫폼 기업들을 자문위원단으로 영입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ESG경영 우수사례들을 발굴해 ESG브랜드쇼(가칭), ESG퍼포먼스, ESG경영스토리 발굴, ESG 시상식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ESG혁신브랜드들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의 양의식 회장은 “지구지킴이를 선도하는 아시아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SDG), 탄소중립, R2100, 친환경, ESG 캠페인과 퍼포먼스, 사회공헌(CSR)의 장으로 승화시키고 다문화와의 상생과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의 확장을 위해 ‘ESG &기업분과위원회’와 대외협력위원회 위원으로 각 계 전문가와 인사를 영입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 날 위촉된 이준호 위원장은 “ESG &기업분과위원회 위원들이 운영하는 내·외국인 커뮤니티, SNS채널, 플랫폼 총합 700만 여명의 디지털상의 유저들에게 ESG 멤버십기업과 ESG경영 우수 기업들을 범아시아적인 캠페인을 통해 알리고 진출하는데 일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병철 위원장도 “아시아의 문화와 관련 산업 교류의 핵심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의 글로벌적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분과위원회 별 위촉자 명단이다.
ESG 기업분과위원회
* 위원장 이준호(MIR마케팅혁신연구소, 취업뽀개기의 대표이사)
* 고문
- 김승대(MIR마케팅혁신연구소 총괄고문)
- 윤기창(국립군산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겸 (사)한국유통경영학회 회장)
- 최재철(지식나눔문화원 이사장)
- 김소당((사)좋은이웃중앙회 회장)
- 이승재((사)좋은나라국민운동본부 총재)
- 서정욱(세계직능교류협회 회장)
* 자문위원
- 엄재용((사)대한프로폐셔널골프협회 대표이사)
- 박병관(HR기업문화커뮤니티NO1-기고만장 대표이사)
- 황태원((주)비즈인사이트, 디큐브아카데미 대표이사)
- 김진영((주)코워크위더스 대표이사)
- 염웅섭((주)디오스 대표이사겸 BMI한국대표)
- 서보경(취업뽀개기 고문, 이현만 -(주)액스포시티 대표이사, 유통과학연구원 대표)
- 사규철(한국동물사랑위원회 사무총장)
- 김조성((주)컬러버랩 대표이사)
- 박형순(포토그라퍼&감독, 스튜디오-스프링데이 대표이사)
* ESG전문위원
- 문인찬(MIR마케팅혁신연구소 대표컨설턴트(컨설팅학박사) 전)딜로이트컨설팅 상무이사)
- 이광현(한국정책연구네트워크 연구이사(법학박사))
- 이승용((주)한컨설팅 대표이사(경영학박사))
- 김연식(용인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경영학박사))
대외 협력 위원회
* 위원장 정병철
* 부위원장 한효정((주)유플랫리더스 대표)
* 고문
- 조상운((주)넝쿨 회장)
- 한태욱((주)유플랫 회장)
* 자문위원
- 장대진(대성산업가스 대표)
* 전문위원
- 김재일((주)유플랫 개발기술원장)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