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티아이, 청소년 IT교육 교실 '티아이-위시' 2호 개관

ESG·지속가능경제 / 노규호 기자 / 2024-08-12 16:45:45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위한 사회공헌 사업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금융티아이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아동‧청소년 IT교육 전용 교실 ‘티아이-위시(TI-Wish)’ 2호를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금융티아이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아동‧청소년 IT교육 전용 교실 ‘티아이-위시(TI-Wish)’ 2호를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사진= 하나금융티아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티아이-위시는 하나금융티아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소외된 아동‧청소년의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IT분야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설립했다.

 

티아이-위시 2호는 인천광역시 부평구 소재 '서로사랑 지역아동센터'에 마련됐다. 일체형PC, 전용 책걸상, 전자칠판 등 IT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으며, 수업이 없는 시간에도 아이들이 자유롭게 온라인 수업과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또, 하나금융티아이 'ESG 프렌즈' 소속 임직원들이 직접 코딩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사인 하나은행과 금융교육을 함께하며 아동‧청소년의 진로 확장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는 "지난해 1호 개관에 이어 올해도 소외된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디지털 교육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티아이-위시에서 꿈을 키운 아이들이 우리나라 IT분야의 발전을 이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기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