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시즌 18 업데이트

게임 / 이상원 기자 / 2026-01-29 16:43:29
클리어 패스 전용 콘텐츠 수록
‘에어 모드’ 개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새로운 클리어 패스 시즌 18을 업데이트한다고 29일 밝혔다.

 

▲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네오위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리미엄 티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신곡 ‘료쿠차 - 데이터모쉬++(RYOQUCHA - DATAMOSH++)’가 추가됐다.

해당 곡은 ‘클리어 패스+’ 카테고리에서 즐길 수 있으며, 시즌 전용으로 새롭게 제작된 UI 스킨, 기어, 노트 등 테마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고난이도 패턴을 선호하는 이용자를 위한 최상위 난이도 ‘SC 패턴’ 76종을 새롭게 적용하고, 무료 신곡 ‘시트러스 - 얼라이언스(seatrus - alliance)’와 히든 BGA(백그라운드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주목할 만한 변화는 '에어 모드'다. 개편된 ‘에어 모드’는 마치 채널을 돌리듯 이용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화했다.

디제이맥스 IP를 활용한 플레이어블 콘텐츠 2종을 해당 ‘에어 모드’ 내에서 선보인다. 기존의 실시간 소통 및 플레이 공간은 ‘라디오 맥스(Radio Max)’에서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는 캐릭터 '다인'을 조작해 타워를 쌓는 미니게임 '레나타워 복구 작전'과 아티스트 활동을 중단한 ‘다인’의 이야기를 다루는 비주얼 노벨 '디어 다인 - 비욘드 더 스포트라이트(Dear DIEIN - Beyond the Spotlight)'이다. 캐릭터를 활용한 심도 있는 서사와 더불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총 3개 국어를 지원해 글로벌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29일 정오부터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다인’ 캐릭터 마우스 커서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일주일간 ‘시즌 18 프리미엄 티켓’과 ‘부스터’를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클리어 패스 콘텐츠 강화는 물론, 에어 모드 개편을 통해 게임의 세계관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리듬 액션을 넘어 IP의 서사와 재미를 확장하는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