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SS26 하이록스 컬렉션’ 선봬...피트니스 레이스 시장 본격 공략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6-02-19 16:36:48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PUMA가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HYROX)’ 전용 제품을 출시한다.

 

푸마는 ‘SS26 하이록스 컬렉션’을 선보이고, 기능성 러닝화와 퍼포먼스 의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록스는 러닝과 기능성 근력운동을 결합한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로, 2017년 독일에서 시작됐다. 현재 30개국 85개 도시에서 개최되며 누적 참가자 수는 약 130만 명에 달한다.

 

▲ [사진=푸마]

 

푸마는 초대 대회부터 하이록스와 협업해왔으며, 2024년부터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해 전 세계 모든 하이록스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 중이다. 회사 측은 국내에서도 하이록스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확대되는 만큼, 이번 컬렉션을 통해 시장 내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컬렉션의 핵심 제품은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엘리트 하이록스’ 러닝화다. 글로벌 엘리트 선수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고강도 경기 환경에 맞춘 새로운 패턴의 푸마그립 아웃솔을 적용했다. 급격한 방향 전환과 속도 변화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반발력을 강화한 나이트로폼 엘리트 쿠셔닝과 카본 파워플레이트를 적용해 추진력을 높였으며, 어퍼에는 초경량 울트라위브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과 경량성을 강화했다.

 

의류 부문에서는 클라우드 스펀, 드라이셀 등 자사 퍼포먼스 기술을 적용한 하이록스 전용 라인업을 함께 선보인다.

 

푸마는 글로벌 트레이닝 앰버서더 홍범석이 운영하는 네드짐과 협업해 ‘하이록스 푸마 팸’ 1기 운영도 시작한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5월 하이록스 인천 대회 참가 티켓과 체계적 트레이닝, 관련 의류 및 신발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푸마 관계자는 “하이록스 유저의 니즈를 반영한 전용 제품 확대와 소비자 접점 강화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