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제약이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에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14일 공시에 따르면 셀트리온제약의 2025년 3분기 매출은 1,382억 원, 영업이익은 16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18.0% 증가한 수치로, 영업이익률은 11.7%로 1.0%포인트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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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셀트리온제약, 3분기 매출·영업이익 역대급 실적 기록 |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은 3,820억 원, 영업이익은 424억 원으로 각각 11.6%, 58.4% 늘었다. 특히 누적 영업이익은 이미 지난해 연간 실적(372억 원)을 넘어섰다. 신규 제품의 빠른 시장 안착과 생산 내재화 확대, 위탁생산(CMO) 증가 등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케미컬 사업 부문에서는 총 67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고혈압 치료제 ‘딜라트렌정’이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한 150억 원을 기록했고, 내재화 품목인 ‘네시나’와 ‘이달비’는 생산·판매 확대에 힘입어 17.0% 증가한 75억 원을 올렸다. 당뇨병 치료제 ‘액토스’ 역시 7.0% 늘어난 49억 원을 기록했다.
바이오시밀러 사업 부문 매출은 32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2% 증가했다.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제형 ‘램시마SC’는 27.4% 성장하며 램시마 제품군(IV·SC) 합산 매출 125억 원 달성에 기여했다. 올해 출시된 바이오시밀러 신제품들도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스테키마’, ‘아이덴젤트’, ‘옴리클로’,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은 총 7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기존 주력 제품인 ‘유플라이마’와 항암제 ‘베그젤마’는 각각 93.4%, 236.3% 증가한 19억 원, 33억 원을 기록했다.
위탁생산 부문은 ‘램시마SC(미국명 짐펜트라)’와 ‘유플라이마’ 등 사전충전형 주사기(PFS) 제품의 상업생산 확대로 가동률이 높아지며 38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셀트리온제약은 향후에도 제품 라인업 확장과 생산 내재화 전략을 강화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동시에 R&D 투자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품목의 안정적 성장과 신제품 판매 확대가 맞물리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올렸다”며 “고품질 제품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주력 품목 경쟁력을 높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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