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락, 건축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포럼·박람회 / 양대선 기자 / 2025-02-05 16:22:09
어린이, 고령자, 장애인에게 편리한 배리어프리 푸시풀 손잡이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배리어프리(Barrier-free) 기능성 손잡이 전문 기업 ㈜애니락이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킨텍스(KINTEX)에서 열릴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애니락은 이번 전시에서 신제품 슬림형 푸시풀 손잡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손가락으로 밀어 여는 배리어프리 기능과 화재 시 핸들을 당기면 1초 만에 락이 해제되는 안티패닉의 기술을 접목한 손잡이를 출시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코리아빌드위크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건축·인테리어 수요자와 해외 바이어의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2차 제품의 시장 출시로 참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푸시풀 손잡이에는 전 세계 어디서나 호환 가능한 무타공 설치 방식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45도 회전 래치는 미국과 동남아시아에 적용 가능한 2개의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기호에 맞춰 핸들의 방향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의 핸들에 핸드폰 커버처럼 캐릭터 커버를 씌울 수 있다. 고령자 주택, 경로당, 장애인주택, 복지 시설, 어린이집, B2B, 입주 주택, 리모델링, 개인 셀프 인테리어 등 활용도가 다양하다.

㈜애니락은 오직 사용자의 편리함과 안전함, 그리고 인테리어 감각이 돋보일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노력은 전 세계 표준 규격화된 손잡이를 통해 프리미엄 인테리어, 복지, 고령화 제품, 재난안전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은 조달청의 혁신제품 지정 인증과 산업융합 신제품 적합성 인증을 취득한 ‘푸시풀 도어록 1호 회사’로 거듭났다. ㈜애니락의 기술은 서울 국제발명대회, 세계여성발명왕 EXPO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및 각종 특허 기술상을 받았다. 또한, 성남시니어혁신센터 동반협력기업, 한국보건산업진흥공단 고령친화 고도화 사업을 거쳐,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우수 고령친화제품으로 강원도 원주 고령친화 센터에 2025년 5월까지 전시된다.

㈜애니락은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 세계의 둥근, 레버형 손잡이를 대체할 수 있는 MILDA 푸시풀 손잡이를 수출하고 있다. 2023년 미국 킥스타터 캠페인을 통해 19개국 소비자들이 1차 제품을 직접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2차 제품은 20개국에 수출을 진행 중이다. 한국에서는 일반 소비자몰과 건축 및 인테리어 사업자몰을 준비하여 운영한다. 2차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오늘의집을 통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이 준비된다. 실제 문 사이즈에 장착된 제품의 사이즈와 부드러운 사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2025 코리아빌드위크’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컨퍼런스를 비롯해 다양한 동시개최 전시가 개최된다. 입장료는 정가 2만원이나 홈페이지에서 2월 18일까지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