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무실서 따뜻하게 한 잔”…남양유업, 겨울 한파 대비 ‘홈카페’ 건강 음료 제안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6-01-02 15:50:23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연말·연초 이어지는 한파에 대비해 집과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용 건강 음료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남양유업의 ‘콘푸레이크 천마차’와 ‘단호박 천마차’는 국내산 천마와 무지방 우유를 베이스로 한 건강 차 제품이다. 콘푸레이크, 볶은 현미, 단호박 등을 더해 한 잔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80~90도의 온수 90mL에 스틱 1팩을 넣어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어 아침 식사 대용이나 겨울철 간식으로 활용도가 높다.

 

▲ [사진=남양유업]

 

커피 소비자를 위한 제품도 강화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은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사용하고, 산양유 단백질과 콜라겐을 더해 잦은 커피 섭취로 인한 부담을 줄였다. 카페인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디카페인’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카페인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말차에몽’을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방법도 제안했다.

 

‘남양 3.4 우유맛 스틱’은 과거 자판기 우유의 풍미를 재현한 제품으로, 스틱형 포장을 적용해 보관과 휴대성을 높였다. 가정과 사무실은 물론 등산·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따뜻한 우유를 즐길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나 말차를 활용한 라떼 레시피에도 활용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겨울철 한파 속에서도 실내에서 따뜻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 음료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계절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음료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