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스마트 매트리스 등 총 11개 제품이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5 My, AI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My, AI 인증’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제품과 서비스의 실생활 기여도를 평가하는 제도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유용성·편의성·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우수 제품을 선정한다.
![]() |
| ▲ [사진=코웨이] |
코웨이는 이번 평가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스마트 매트리스 등 전 제품군에서 고르게 인증을 획득하며 AI 기반 생활가전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이콘 얼음정수기 시리즈, 아이콘 정수기2, 엘리트 빌트인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 룰루 더블케어 비데2 시리즈,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시리즈 등이다. 이들 제품은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관리와 스마트 진단 기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AI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결합한 ‘아이오케어 플러스(IoCare+, Internet of Care)’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맞춤형 케어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의 생활 데이터를 분석·진단해 최적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케어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소모품 교체 시점 등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주요 제품에는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과 문제 발생 시 해결 방안을 안내하는 스마트 진단 기능이 적용돼 관리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소비자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