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원 작가, 미국 뉴욕 글로벌 그룹전에서 생명력 가득한 작품 선보여

포럼·박람회 / 정진성 기자 / 2024-02-29 15:34:35
내달 20일부터 26일까지 ‘Cosmos Gallery New York’에서 진행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최혜원 작가가 오는 3월20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뉴욕 맨하튼 첼시가 ‘Cosmos Gallery New York’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그룹전시회에 참여한다.


29일 미술계에 따르면 COSMOS GALLERY는 2010년 국내에서 K&P Gallery로 설립돼 글로벌 미술품 전시와 판매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는 갤러리다. 2015년 New York Chelsea로 자리를 잡은 후 전 세계의 수많은 예술가의 작품을 기획·전시해온 갤러리이기도 하다.
 

▲최혜원 작가가 오는 3월20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뉴욕 맨하튼 첼시가 ‘Cosmos Gallery New York’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그룹전시회에 참여한다. 전시회 출품작 ‘평화II, 캔버스에 혼합매체, 53X41cm,2022’ [사진=최혜원 작가]

 

특히 Cosmos Gallery New York은 홍콩 및 마이애미 아트바젤 등 국제적 무대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작가들을 홍보하고 귀중한 작품을 판매하며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있다.

최혜원 작가는 이번 전시회 참여와 관련해 “이번 해외전시를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출품작은 ‘평화II, 캔버스에 혼합매체, 53X41cm,2022’로 꽃의 생명력을 인간의 삶과 결부시켜 표현했다.

한편 최혜원 작가는 광주 북구 혜원작업실에서 폭넓은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오픈갤러리 전속작가로 활동하며 광주예술영재교육원에 출강하는 등 후진 양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최혜원 작가가 오는 3월20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뉴욕 맨하튼 첼시가 ‘Cosmos Gallery New York’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그룹전시회에 참여한다. 최혜원 작가의 프로필 이미지 [사진=최혜원 작가]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