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판매 250만 수면음료 ‘슬리핑보틀’, 글로벌 수면 시장 저변 확대

푸드 / 정진성 기자 / 2026-01-26 15:19:47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수면음료 브랜드 슬리핑보틀이 2025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 25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슬리핑보틀

 

이번 성과는 누적 판매 200만 병 돌파 이후 약 6개월 만에 이뤄진 것으로, 헬스&뷰티 스토어, 편의점,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소비자 접근성을 꾸준히 확대해 온 전략이 수면 음료 시장 내에서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상대적으로 신생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수면 음료 시장에서 단기간 내 누적 판매를 빠르게 확대하며 시장 내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브랜드 관계자는 “슬리핑보틀 250만병을 수직으로 쌓으면 275km에 달하며 초고층 빌딩 1100개 쌓은 높이 이상이라고 한다.”며, “이번 성과는 수면을 둘러싼 일상적인 고민에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했던 브랜드 방향성이 시장에서 유효하게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편안한 일상을 위해 수면 전반을 아우르는 웰니스 카테고리로의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슬리핑보틀은 감태추출물, 타트체리 등 천연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국내 특허 기반 SB농축액을 함유한 수면음료로 천연 특허 성분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관계자는 “슬리핑보틀이 국내에서는 2025년 올리브영 푸드 카테고리 내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미국과 호주 등 주요 국가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해외 판매 역시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수면 음료 시장 저변 확대와 함께 전 세계 웰니스 시장 성장을 주도하며 지속 성장 중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슬리핑보틀은 수면 커피 ‘슬리프레소’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2026년에도 유통 채널 다각화와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수면 웰니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