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지난 15일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갱신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범 준수 및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에 관한 표준으로, 기업이 법령과 규정 등을 체계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구축한 관리체계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조직 전반의 준법 리스크를 예방하고,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 |
| ▲ [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는 2023년 1월 ISO37301 인증을 최초 취득했으며, 이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을 유지해 왔다. 이번 인증 갱신은 3년간의 인증 기간 만료를 앞두고 진행했다.
롯데웰푸드는 규범 준수 및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강화를 위해 관련 리스크 평가 및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규범 준수 정책 선언, 내부심사원 역량 강화, 관리 시스템 고도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준법경영 및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조직 전반에 내재화하고, 관련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서정호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내정자는 “ISO37301 인증 갱신은 회사의 준법 경영 및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 관리 체계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더욱 공고히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