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스틸 그레이팅 전문기업 에이스그레이팅이 이달 30일부터 다으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 규모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이스그레이팅은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 저탄소 목분 복합소재를 적용한 신제품 그레이팅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목분을 활용해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면서도 기존 그레이팅과 유사한 수준의 강도와 내구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연 친화적인 소재감과 현대적 디자인을 결합해 지속 가능한 토목 자재로의 활용 가능성도 제시한다. 전시 기간 동안 참관객이 제품의 질감과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쇼룸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R&D 첫걸음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최근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목분 복합소재 기반 그레이팅의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관련 분야에서의 제품 개발 및 적용 확대도 기대된다. 이를 계기로 ㈜에이스그레이팅은 친환경 신소재 분야의 연구개발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2025 코리아빌드위크는 관련 전문가와 일반 참관객 모두에게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고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건설, 건축, 인테리어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정가 2만원이나, 2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자에게는 빠른 입장은 물론, 지인에게 무제한으로 무료 초청장 발송하기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