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윤리 경영위원 위촉

자동차·항공 / 문기환 기자 / 2025-06-27 14:30:04
청렴·인권경영 중심, 민간 감시체계 본격 가동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항공안전기술원은 27일, 인천 본원에서‘청렴시민감사관 및 윤리(인권)경영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민간 중심의 투명경영과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외부 전문가 5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항공안전기술원 청렴TF팀과 새롭게 위촉된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및 윤리(인권)경영위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인사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청렴시민감사관 3명과 윤리(인권)경영 전문가 2명 등 총 5명으로, 앞으로 항공안전기술원의 청렴문화 확산과 인권 중심 경영체계 구축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황호원 원장은 행사에서 “항공안전기술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청렴성과 책임경영, 인권보장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야 할 책무가 있다”며 “이번 외부 전문가 위촉을 통해 자율적인 감시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춘 윤리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항공안전기술원은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통해 주요 사업 추진과정 모니터링, 부패·비리 예방 자문 등 국민 참여형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윤리(인권)경영위원회를 통해 임직원의 윤리의식 제고, 인권침해 예방, 윤리적 의사결정 기준 제시 등 인권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