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IoT 스마트 디자인 금고 홈쇼핑 단독 방송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5-12-08 14:28:08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IoT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디자인 금고인 ‘디프로매트 금고 까사’를 홈쇼핑 단독으로 방송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금 가격의 상승에 따른 투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을 보관할 금고에 대한 수요도 동반 상승하는 추세다. 실제 지난 10~11월 KT알파 쇼핑에서 판매된 금고 상품의 판매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61% 이상 늘었다. 지난 10월 방송된 금고방송은 목표 대비 181%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금고 상품 편성 또한 확대해 올해 3분기부터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방송시간이 증대됐다.

 

▲ [사진=KT알파]

KT알파 쇼핑은 오는 10일 20시대 ‘이진아 셀렉션’ 방송을 통해 ‘디프로매트 금고’에서 새롭게 출시한 ‘까사’ 상품을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디프로매트 금고’는 갤러리아, 롯데, 신세계, 현대 등 국내 백화점 판매는 물론 미국, 영국, 독일 등 118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금고제조전문기업이다. 업계 최초로 KS 내화인증[1]을 획득할 만큼 안전성을 인정받아 국내 유수의 5성급 호텔, 은행, 관공서, 종합병원, 대기업에 납품하며 최근 10년동안 누적납품 1위를 기록했다. 상품의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정부 공인 ‘우수디자인(GD)’을 4차례 수상하기도 했다.

 

‘디프로매트 금고 까사’는 IoT 기능을 탑재해 SAFE 4.0앱을 통해 지문등록, 문 개폐, 충격감지, 금고 내부 온습도, 배터리 교체 등 금고 상태와 관련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비밀번호와 지문인식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양방향 4중 잠금장치와 3단 바디 프레임 및 5단 도어 프레임으로 철통보안을 자랑한다.

 

국내 KS인증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인증기관인 스웨덴 RISE, 미국 UL의 내화인증도 획득했다. 실제 초고온(36L 기준 927도, 64L 기준 1,050도)은 물론 1.5만볼트의 외부 전기 충격에서도 보관물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충격과 기울임 감지 경보시스템도 있어 화재, 충격, 낙하, 도난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강화유리 도어패널 △모터식 자동 잠금 △미니멀한 디자인 △4칸분리 서랍 및 높이조절 선반 △2년 무상 보증 등을 보장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