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EBS 수능특강·기출까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AI 수학 학습 코스웨어 ‘수학플러스러닝’이 고등학생의 수능 대비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신규 콘텐츠 ‘수능대비Zone’을 2026년 1월 6일 오픈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 |
| ▲ 수학플러스러닝 ‘수능대비Zone’ 이미지 [사진=비상교육] |
이번 서비스는 교과 기반 학습부터 EBS 특강 문제 연계, 기출문제 분석, 파이널 모의고사까지 수능 대비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수능대비Zone’은 고등 수학 학습에 특화된 종합 수능 대비 시스템이다. 교과서 기반 수준별 학습지를 자동 생성하는 ‘교과서 마스터’, EBS 수능특강 문제를 난이도·문항 유형별로 구성하는 DIY형 ‘EBS 수능특강 학습지’, 수능·평가원·교육청 기출을 출처·시행 연도·배점 기준으로 선택해 제작하는 ‘배점별 기출학습지’ 등을 제공한다.
이들 기능은 학습자의 수준과 목표에 맞춰 AI가 문제 구성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설계돼 개인별 학습 효율을 높이며, 교사와 학습자가 수능 대비 전략에 따라 콘텐츠를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제 수능과 동일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는 ‘학평/모평 기출클리닉’, 개인별 취약 영역을 분석하는 AI 오답 클리닉, 기출 기반의 ‘파이널 모의고사’를 통해 수능 직전 최종 점검까지 지원한다.
수학플러스러닝은 기존 초·중·고 전 학년을 아우르는 AI 맞춤 학습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번 ‘수능대비Zone’을 통해 고등 수학 영역에서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수능 대비 학습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수능대비Zone’ 오픈과 함께 새 학기 학습을 보다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신년 맞이 특별 할인 상품 ‘해피뉴이어 수학플러스러닝’을 공급한다. 해당 상품은 2026년 1월 6일부터 1월 23일까지 제공되며, 신규 이용자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2개월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비상교육 관계자는 “이번 특별 할인 상품은 방학 중 학습을 이어가며 수능대비Zone의 학습 효과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라며 “새 학기에도 학습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 장기적인 학습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능대비Zon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학플러스러닝 공식 홈페이지 또는 지역 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7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 동안 초·중·고 전 학년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