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건강 스낵 ‘바삭’ 공식 론칭

유통·MICE / 심영범 기자 / 2025-12-24 14:05:05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을 공식 론칭하고, 신제품 ‘바삭칩’과 ‘바삭팝콘’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24일 ‘바삭칩 허브솔트맛’, ‘바삭칩 스팸맛’, ‘바삭팝콘 허브솔트맛’, ‘바삭팝콘 스팸맛’ 등 총 4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CJ제일제당]

‘바삭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고단백 스낵으로, 햇반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깨진 쌀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허브솔트맛은 오레가노와 타임 등 허브 향을 더해 담백한 맛을 강조했으며, 스팸맛은 스팸 특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풍미를 구현하면서도 논프라잉(Non-Frying) 공법을 적용했다.

 

‘바삭팝콘’은 솥에서 튀기는 케틀(Kettle) 방식으로 제조했으며, 팝콘 전용 옥수수인 ‘버터플라이콘’을 사용해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속살을 동시에 살렸다. 통곡물을 활용해 식이섬유를 함유한 설계로 포만감을 높였고, 허브솔트맛은 허브 향과 고소함을, 스팸맛은 기존 팝콘 제품과 다른 풍미를 강조했다.

 

‘바삭칩’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을 통해 발굴된 1호 사업으로,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2022년 4월 출시됐다. 이후 국내를 비롯해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 등 해외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했으며,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 봉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맛과 영양은 물론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한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