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코웨이가 8일 2분기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영업이익 24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9% 늘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 2,5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
이로써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8% 오른 2조4338억원, 영업이익은 12.1% 증가한 4540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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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코웨이> |
특히 해외 실적이 20% 대 성장률을 기록했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2분기 매출액은 472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7% 증가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9% 상승한 3555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581억원, 태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49.5% 증가한 429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2025년 2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4% 성장한 7303억원을 달성했다. 아이콘 프로 등 정수기 4종과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등 제습기 2종을 잇달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견고한 판매 성장을 이룬 결과, 2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6만 대를 기록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R&D, 마케팅, 디지털 전환 등 핵심 분야에 대한 그간의 투자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하며 국내 및 해외 모두에서 두 자릿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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