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운용, 만기매칭형 'TIGER 28-04회사채' ETF 신규 상장

증권 / 윤중현 기자 / 2025-08-26 13:27:5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는 만기매칭형 채권 상장지수펀드(ETF)인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를 신규 상장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ETF는 2028년 4월 만기의 A+ 이상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로 매수 후 만기까지 보유하면 예상했던 원금과 이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전 거래일 기준 예상 만기수익률은 연환산 3% 수준이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중도 매매가 가능해 금리 변동에 따른 적극적인 투자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 금리 상승 시 추가 매수를 통한 수익 확대가 가능하고, 금리 하락 시에는 만기 이전 매도를 통해 자본차익을 실현할 수 있다. 예금과 달리 중도 매도 시 약정 이율이 낮아지지 않고, 개별 채권보다 높은 유동성과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는 A+등급 이상의 회사채를 편입하는 동시에 액티브 운용 전략을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비교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국내 채권, 어음, 국고채, 특수채, 통안채 등에 투자하며, 듀레이션을 확대 운용할 예정이다.

 

김동명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ETF운용본부장은 "올해 10월 내 기준금리가 인하될 것이라는 시장의 전망 속에 이번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가 기준금리 인하 전 만기매칭형 상품에 투자하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