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코리아, 임직원과 지역사회 '웰빙' 활동 전개

ESG·지속가능경제 / 김형규 / 2023-06-16 11:50:28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가 페르노리카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날'을 맞아 '웰빙'을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사회공헌 활동의 날은 페르노리카코리아를 비롯한 전 세계 1만 9000여 명의 페르노리카 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날이다.
 

▲ [이미지=페르노리카코리아]

 

올해 활동의 주제는 '임직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웰빙'이다. 이에 페르노리카 그룹 임직원은 물론 사회 구성원들의 정신적·신체적·사회적 웰빙을 돕는 활동을 펼쳤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먼저 임직원의 스트레스 관리와 긍정적인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웰빙 교육을 진행했다. 인지심리학 전문가 김경일 교수를 초청해 많은 현대인이 겪는 심리적인 문제들을 돌아봤다.

이어서 심신 웰빙을 위한 가벼운 걷기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임직원 전체가 남산으로 트래킹에 나섰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올해 진행한 웰빙 증진에 대한 노력을 사회 전반의 복지를 지원하는 것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임직원들의 남산 트래킹 총 걸음 수에 해당하는 복지 기금을 모아 관련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회사의 매칭 펀드를 통해 금액을 2배로 증액해 총 1500만 원 상당을 모금할 계획이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는 "올해 주제인 웰빙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 모두가 함께 정신적‧신체적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책임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의 역할을 지속해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