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표준협회(KSA) 주최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시상식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산업군별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하는 지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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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표준협회(KSA) 주최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시상식에서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됐다. [사진=하나은행] |
이번 평가는 9개 부문에 걸쳐 기업 35곳을 대상으로 전문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로 진행됐다.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에 대해 시스템 품질과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AI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서비스 ‘아이웰스’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하나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 공공증명서 발급 및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원큐지갑’을 고도화했다.
하나금융그룹의 비전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에 맞춰 손님 중심의 디지털 금융혁신을 지속하면서 차별화되고 전문성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하나은행은 또 손님에게 일관된 디지털 서비스 경험 제공과 디지털 채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디지털 UX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매월 정기적인 NPS(순고객추천지수)조사 실시 ▲시니어·주니어 등 자문단 운영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사용성 테스트 등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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