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T신산업 중심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개최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11-21 11:24:18
로봇·반도체·ICT·AI 우수기업 70여곳 참여…총 336명 우수인력 채용
서울시와 ‘일자리 동행 파트너’ MOU 맺고 연관사업 확대·강화 나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시와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로봇·반도체·ICT(전자정보통신)·AI 관련 기업과 LG유플러스·SK그룹 협력사 등 IT 신산업분야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개사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해 모두 336명의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
 

▲IBK기업은행이 서울시와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사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과 서울시·한국산업단지공단·한국장학재단 및 IT 관련 4개 협회에서는 구직자의 취업 지원과 기업별 채용 정책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위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의 경우 이번 채용 박람회에서 IT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과 정책 등을 안내한다.

행사장에서는 모의면접·현직자 컨설팅·해외취업 설명회는 물론 1:1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취업상식 퀴즈 서바이벌 ‘도전! 취업골든벨’과 기업 현직자들이 직무를 설명하는 ‘현직자 직무톡톡’, ‘사회초년생 재테크’ 등 현장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IBK기업은행과 서울시는 이번 채용 박람회 당일 더 좋은 일자리 발굴과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일자리 동행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청년 일자리 매칭 강화 ▲서울시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복지정책 운영 ▲서울시 동행지원 협약대출 운용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은 “IT 신산업 분야에 특화된 이번 박람회가 우수인재 채용을 원하는 참가업체와 IT업계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