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제공으로 진로·정서 성장 지원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9일 KB라스쿨(La School) 고등부의 2024년도 졸업식과 2025년도 입학식을 동시에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 |
▲지난 9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정현아 사단법인 도구 대표(좌측에서 첫 번째),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장(우측에서 첫 번째)과 KB라스쿨 고등부 멘토·멘티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를 담은 KB라스쿨은 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의 학습 분야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18년째 전국 2만3000여명의 청소년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며 정서적 성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KB라스쿨(고등)은 교육격차 해소와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유명 강사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대학생 멘토링과 집중 학습관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비교과 특강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전용 플랫폼을 구축해 실시간 강의 AI 요약, 학생 수준별 문제 풀이 강의 등 한층 진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