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온세이프티> |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안전보건교육 전문 기관 온세이프티가 전국 교육청 최초로 심폐소생술 교육 예약 시스템을 구축한 경북교육청에서 교육을 제공한다.
경북교육청의 각급 학교와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에서는 이 시스템을 통해 경상북도 교육청 연수원 지정 특수 분야 연수기관, 행정안전부 지정 심폐소생술 교육 전문 기관 등 다양한 교육기관을 선택해 교육을 예약할 수 있다. 이 중 온세이프티는 행정안전부 지정 심폐소생술 교육 전문기관이다.
온세이프티의 심폐소생술 교육 대상은 유치원 및 초, 중, 고등학교 교직원이며, 교육 시간은 매년 2시간의 실습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집합 출강 교육 형태로 제공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응급 환자 발생 시 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 폐쇄 응급처치, 생활 속의 응급처치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1급 응급구조사 및 대한심폐소생협회 강사 등 8명의 전문가가 진행하며, 경북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 내 심폐소생술 교육 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온세이프티는 일반 기업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과 산업안전보건 교육도 진행 중이다. 별도로 운영하는 산업안전교육원을 통해 바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교육 이수는 온세이프티의 온라인 교육센터인 산업안전교육원을 통해 가능하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