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카드는 싱가포르 관광청과 함께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들의 모든 여정에 걸쳐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8일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과 멜리사 오우(Melissa Ow) 싱가포르 관광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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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8일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에서 열린 협약식 이후 (왼쪽부터) 멜리사 오우(Melissa Ow) 싱가포르 관광청장과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
신한카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앞으로 3년간 싱가포르 관광청과 함께 항공과 숙박·쇼핑·요식 등 여행 관련 모든 업종과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양 기관의 고객 기반과 제휴 파트너십을 활용해 여행이나 비즈니스로 싱가포르를 찾는 고객들에게 폭넓은 혜택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토탈 서비스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신한카드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싱가포르를 여행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이나 항공권 예매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펼친다. 싱가포르 관광청 역시 한국인 선호 가맹점과 현지 이용 트렌드를 제공해 관광사업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신한카드는 출시 2개월만에 50만장을 발급한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중심으로 오는 5월부터 ‘고고싱(Go Go SING)’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 고객에게 싱가포르항공과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호텔 등 신한카드의 싱가포르 주요 제휴사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주요 혜택은 ▲항공권 및 호텔 숙박 요금 할인 ▲현지 이용금액 캐시백 ▲해외 특별 서비스 등이다.
신한카드는 또 전 세계 여행 및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업체 클룩(Klook)과 협업해 싱가포르 주요 명소의 티켓을 최대 30% 할인해주는 등 현지 특화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신한카드는 싱가포르 주요 비즈니스 체인과 적극적인 협업으로 한·싱가포르 양국을 잇는 플랫폼 역량을 높여왔다. 싱가포르항공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난해 9월 국내 첫 외항사 제휴카드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를 출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 싱가포르 현지의 최고급 랜드마크 호텔인 마리나 베이 샌즈와 제휴도 맺은 바 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협업으로 싱가포르를 찾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과 싱가포르간 경제·문화교류 지원 등 다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 사장은 이어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글로벌 제휴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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