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 ‘건축공구산업전’ 오픈

포럼·박람회 / 정진성 기자 / 2024-02-13 09:00:07
일산 킨텍스서 21∼24일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와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와 시공·디자인·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건설·건축의 모든 과정을 망라하는 종합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다. 이번 행사의 주요 전시 분야는 ▲외장재 ▲내장재 ▲창호 ▲도장방수재 ▲건축공구 ▲석재 ▲조경자재 ▲설계·시공 ▲욕실 ▲주방 등이다.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사진=메쎄이상]

 

특히 최근에는 건축 현장에서 효율성 높고 안전한 건축 공구들이 많이 나오면서 일반인들도 쉽게 쓸 수 있는 수공구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브랜드에 따른 선호도와 취향에 맞는 공구 선택의 기준 역시 차별화되고 있다.

이런 소비 트렌드에 맞춰 코리아빌드위크는 공구 마니아들이 자신의 선호 브랜드를 직접 만나 체험하고 다양한 건축공구 브랜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건축공구산업전’을 개최한다.

건축공구산업전은 국내 우수기업은 물론 글로벌 기업의 유명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전시 품목은 ▲전동공구 ▲에어공구 ▲목공용 공구 ▲설비공구 ▲측정공구 ▲수공구 ▲가정용 공구 등이다. 행사장에서는 전문가용 공구부터 입문자에게 편리한 기본 공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직접 만나 체험해볼 수 있다.

무엇보다 올해 행사에는 전동공구의 글로벌 리더 ‘보쉬’와 종합 공구기업 ‘마끼다’,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기업 ‘디월트’와 ‘상보기업’, ‘엡손’ 등 유명 메이커와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사실상 국내에서 유통되는 대부분 공구를 한 곳에서 비교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메쎄이상 관계자는 “올해 전시회에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참관객을 유치하고 더 확대된 전시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공구인을 위한 공구산업 대축제가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전시 비즈니스업계의 유일한 상장사 메쎄이상은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내 최고수준의 전시전문가들을 대거 투입해 본행사에 노력을 많이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4 코리아빌드위크 ‘건축공구산업전’을 관람하려면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되는데 2만원의 입장료 없이 무료로 행사장을 찾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빌드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무국 문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