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김준기문화재단,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 개최

금융·보험 / 노규호 기자 / 2025-05-28 10:25:48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DB김준기문화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DB금융센터에서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에서 대상 수상자인 고명건, 진승휘 수상자와 DB김준기문화재단 윤대근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DB손해보험]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원)생 546개 팀이 참가해 보험, 은행, 경제, 증권, 자산운용 분야의 실용적인 연구와 제안을 겨뤘다.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선정됐다.

 

대상,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2팀으로 구성된 총 6팀은 미국 뉴욕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탐방하는 기회를 갖는다. 나머지 우수상과 장려상 9팀에게는 아시아 금융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대상은 고명건·진승휘 학생으로 구성된 ‘에스퍼스였던것’ 팀이 ‘한국 보험시장의 도덕적 해이와 역선택 추정’이라는 주제로 수상했다.

 

고명건 학생은 “많은 뛰어난 참가자들이 참여한 대회에서 대상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미국 금융탐방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수상자에게 대학원 장학프로그램 지원 기회도 제공한다. 재단은 1988년 설립돼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 등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