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ONE 자산관리 개편…비대면 서비스 강화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11-23 10:20:07
단순 금융정보 조회수준 넘어 개인 자산관리 플랫폼 구축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i-ONE 자산관리’를 전면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 따라 i-ONE 자산관리는 단순 금융정보 수집・조회 수준을 넘어 관리・비교・추천까지 가능한 종합금융관리 플랫폼으로 고도화됐다.
 

▲IBK기업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i-ONE 자산관리’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우선 ‘자산관리’ 서비스는 자산·지출현황을 한눈에 보여주고 자산 유형별 맞춤 금융거래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활용성이 제고됐다. 또 ‘카드관리’ 서비스는 고객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가장 많은 혜택을 받는 카드를 추천하고 모든 금융권 카드를 관리토록 개선된 점이 눈에 띈다.

아울러 신설된 ‘보험관리’와 ‘금융캘린더’로 고객이 보유한 보험과 보장 현황, 예・적금 만기는 물론 정기지출과 공모주·부동산 청약 등 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이래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통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 개편에 따라 고객이 자주 방문하고 오래 머무를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