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절세 가이드 '2025 세무테마북' 발간

증권 / 윤중현 기자 / 2025-11-07 10:20:54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7일 세무 정보를 종합적으로 담은 '2025 세무테마북'을 발간하고 우수 고객에게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2025 세무테마북은 KB증권 TAX(세금)솔루션부 절세연구소 소속 세무사들의 전문적 지식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고객 상담 사례를 통해 실제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세무 이슈를 중심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자료=KB증권]

 

KB증권은 2014년부터 매년 세무테마북을 발간해 왔다. 특히 올해는 최신 세법개정안 및 법률 내용을 담아 새로운 세무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투자전략과 방향을 제시했다.

 

2025 세무테마북은 총 세 권으로 구성됐다. 1권 '금융소득과 양도소득'에서는 금융소득의 과세 체계와 국내외 주식 등의 양도소득세에 대해 다뤘다. 2권 '증여와 상속'에서는 증여세와 상속세의 과세 사례와 과세 체계, 절세 방법 등을 안내한다. 3권 '연금 계좌와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에서는 절세 계좌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여러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김태우 WM투자상품본부장은 "이번 세무테마북이 절세 전략과 세무 지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고객의 현명한 자산관리 여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고객 자산관리의 핵심인 세무 솔루션을 강화하고, 다양한 세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5 세무테마북은 전자책 형태로도 제공된다. KB증권 홈페이지와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