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이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로 중동 미용·성형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웅제약은 최근 이라크와 바레인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북아프리카(MENA) 20개국 가운데 10개국 진출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들어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 출시, 쿠웨이트 수출 계약에 이어 연이은 성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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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웅제약 나보타, 중동 10개국 진출 완료 |
2020년 아랍에미리트(UAE) 시장을 시작으로 사우디, 카타르, 튀르키예, 이집트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온 대웅제약은 국내 업체 중 가장 많은 중동 진출국을 확보했다. 회사 측은 북미·유럽·중남미 시장에 이어 중동을 ‘전략 거점’으로 삼고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중동 지역은 30세 미만 인구 비중이 절반을 넘는 젊은 인구 구조와 SNS 확산에 따른 미용·성형 수요 증가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시장으로 꼽힌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중동·북아프리카 미용성형 시장 규모는 올해 25억8,930만 달러(약 3조6,286억원)에서 연평균 10.7% 성장해 2030년 47억6,260만 달러(약 6조6,743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대웅제약은 제품 공급을 넘어 체계적인 의료진 교육과 학술 지원을 병행해 현지 파트너와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4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MC)’에 중동 의료진을 초청한 데 이어, 올해 연말에는 사우디에서 ‘NMC MENA’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중동 의료진 100여명이 참가해 시술 노하우와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운영된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나보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중동을 핵심 거점으로 삼아 프리미엄 톡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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