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국군 장병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2023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윤봉희 국방부 정책기획관과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대표가 참석했다.
![]() |
▲지난 29일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2023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에서 윤봉희 국방부 정책기획관(맨 앞줄 왼쪽 6번째),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대표(맨앞줄 왼쪽 7번째)와 관계자들이 수상한 장병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
국방부와 KB국민은행 공동 주최로 진행하는 2023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국군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이를 이뤄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 프로젝트는 1200여건에 달하는 다양한 사연이 접수됐다.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 15개 부대 장병 45명은 그동안 꿈꿔온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특별 공연으로 아코디언 연주를 선보인 정다운 병장은 “아코디언을 부대원들에게 가르쳐주며 음악적 재능을 키울 수 있어 기쁘다”며 “부대원들의 문화·예술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해준 국방부와 KB국민은행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장병들의 소원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돼 희망찬 미래를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꾸준히 협력해 장병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도록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