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회 통해 자격증 취득 후 취업, 사후 관리 시스템 입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지난 27일 서울 구로구 본사 E-스퀘어에서 ‘공인중개사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 |
| ▲ 공인중개사 취업박람회 현장 [사진=에듀윌] |
이번 박람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 회원들에게 검증된 우수 기업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채용 기회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중개법인 관계자와 취업을 희망하는 에듀윌 동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발 디딜 틈 없는 열기를 보였다.
올해 박람회에는 국내 부동산 중개업계를 선도하는 ▲리맥스코리아 ▲센추리21 코리아 ▲메이트플러스부동산중개 등 기존 협력 기업뿐만 아니라, ▲eXp 코리아 ▲더호텔 등 신규 업체 2곳이 새롭게 합류해 총 5개 기업이 참여했다. 참가 기업들은 각 사의 비전과 인재상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직접 인재 발굴에 나섰다.
박람회 1부에서는 중개법인 소개와 강연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고, 2부에서는 에듀윌 출신 선배들의 성공 사례 발표와 취업 노하우 공유가 이어졌다. 마지막 3부에서는 중개법인 관계자들과의 채용 상담 및 면접이 진행했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는 실질적인 취업 연계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각 기업의 채용 설명회에 이어 마련된 부스 상담 시간에는 인사 담당자와 구직자 간의 1:1 심층 상담이 줄을 이었다.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현장 즉석 면접’은 실제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가한 한 센추리21 부동산 중개법인 김기승 이사는 “에듀윌 출신 공인중개사들은 기본기가 탄탄하고 실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현업 적응이 빠르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열정 넘치는 우수 인재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에듀윌 부동산아카데미 심유순 원장은 “매회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때마다 중개법인과 동문들의 참여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듀윌은 단순한 자격증 취득을 넘어, 합격생들이 전문 직업인으로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동문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동문회를 통해 취업박람회 외에도 실무 아카데미, 정기 모임, 인맥북 제작 등 공인중개사 합격 이후의 활동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