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2025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국가품질경영대회서 혁신 성과 인정

유통·MICE / 주영래 기자 / 2025-11-20 09:04:51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2025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되며 품질 혁신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 향상과 생산성 제고 등 품질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품질 경쟁력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단체를 포상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 콜마비앤에이치, ‘2025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콜마비앤에이치는 품질경영체계 고도화와 현장 혁신 활동을 지속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같은 행사에서 열린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도 음성공장 ‘오아시스+낙타’ 분임조가 상생협력부문 금상을, 세종공장 ‘HIM UP’ 분임조가 ESG부문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음성공장은 충전공정의 불량 요인을 제거하고 조건을 최적화해 멀티바이알 공정 부적합품률을 약 5% 개선하며 생산 안정성을 높였다. 세종공장은 ‘헤모힘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설비 업그레이드와 공정 표준화를 추진해 탄소배출과 폐기물 처리 비용을 크게 줄이는 성과를 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멀티바이알 충전 기술, 친환경 공정, 공정 표준화 등 핵심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고객사와의 협력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비(非)중국권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 증가세가 두드러지며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추진해 온 품질경영과 혁신 활동의 성과가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품질경영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