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13년 연속 수상

여행·레저 / 심영범 기자 / 2025-11-14 09:03:45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2012년 첫 수상 이후 1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여행사로서는 최초의 기록을 달성했다.

 

▲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 구예원 본부장(가운데)이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노랑풍선]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종합대상(협회장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평가 결과,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등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온라인 소통 역량을 공인받았다.

 

현재 노랑풍선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총 5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행 정보 제공과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여행사 직원 무물(여행사 직원 Q&A 콘텐츠)’, ‘옐로LIVE 실시간 방송’, ‘고객 참여형 댓글 이벤트’ 등 각 플랫폼 특성에 맞춘 소통형 콘텐츠 전략을 강화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 구예원 본부장은 “13년 연속 수상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자, 여행 콘텐츠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노랑풍선의 철학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뢰와 감동을 주는 소통 중심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